第2칼럼 신랑 예수님의 신부 자격(그룹 회장의 며느리 이야기)

2010. 6. 19. 13:54김미카엘목사칼럼

 

 

 

 第2칼럼  신랑 예수님의 신부 자격(그룹 회장의 며느리 이야기)

 

하나님께서는 신랑 예수님의 신부를 고르고 계십니다.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상에서 흘리신 보혈의 은혜를 믿는 자를 남녀 구별 없이 예수님의 신부로 맞고자 하시는 것입니다.

 

며칠 전 모 그룹 회장과 저녁 식사를 함께 했습니다. 아들 한 명 딸이 둘인 1남2녀의 자녀를 가진 회장이었습니다. 식사가 시작되기 전에 회장의 아들에 관한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들이 농촌 봉사를 가서 마음에 드는 한 소녀를 만나게 되었고 그 소녀를 마음에 두고 있다고 아들이 아버지에게 이야기하여서 아버지는 여러 가지로 생각하다가 어떻게 청혼하도록 할까 궁리를 했다고 했습니다.

 

멋있는 아들의 차를 몰고 장미꽃다발을 한 아름 안고 가서 청혼을 하게 하면 아들 녀석을 진실한 마음으로 사랑하지 않고 아들의 멋있는 차를 보고 청혼을 받아 들릴까 걱정이 되었고

 

집으로 불러 들여서 청혼을 하게 되면 아들 녀석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이 아니고 웅장한 회장님의 집을 보고 사랑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 방법도 택하지 아니 하였고

 

 마지막으로 그 시골 마을로 아들 녀석을 전출시켜서 내려 보내서 그 곳에 3개월 동안 살면서 평범한 생활을 하며 진정한 사랑 여부를 타진한 후에 결혼시켰다고 이야기 하면서 며느리를 불러서 저에게 인사를 시킨 후에 저녁식사를 시작했습니다. 며느리의 선택에 아버지가 관여하고 신중한 며느리의 선택에 놀랐습니다.

 

하나님께서도 독생자 예수님의 신부를 맞이하는데 깊고 깊은 생각을 하고 계십니다. 참고 또 참으시며 예수님의 신부가 오직 믿음 안에서 사랑으로 혼인잔치에 참여 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신부가 주님 안에서 온전하여지고 성결하여지길 바라는 것입니다. 주님 안에서 온전하고 성결하게 경작되어지지 않는 사람은 결코 예수님의 신부가 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하늘의 혼인 잔치에 참여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온전하고 성결한 신부의 자격을 갖추는 믿음의 가족들이 됩시다.

 

말씀 요한계시록 21장9절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시고.”

(One of the seven angels who had the seven bowls full of the seven last plagues came and said to me,"Come, I will show you the bride, the wife of La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