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223說敎 하나님의 백마 탄 군사가 되라!!!!

2012. 9. 4. 05:41김미카엘목사 설교집

 

 

 

第223說敎 하나님의 백마 탄 군사가

                -요한계시록19장14절-

 

 

목사 임직 후 223설교

설교 김준호 목사

첫째 주일 설교

주후이천십이년구월

장소:국제엘리선교회

 

오늘 거룩한 주일을 맞아 하늘의 평안과 축복이 쏟아져 내리길 축원합니다. 우리의 세계는 우리의 눈에 보여지는 3차원의 세계와 보여지지 않는 영의세계인 4차원의 세계로 크게 나누어 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4차원의 영의 세계를 산책하며 “하나님의 백마 탄 군사가 되라”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나누고자합니다.

 

요한계시록 19장14절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The armies of heaven were following him, riding on white horses and dressed in fine linen, white and clean)

 

우리가 집을 짓거나 건물을 건축하고자 할 때 어떻게 설계하여 후회 없는 집을 지을까 어떻게 하면 멋진 건물을 지을까 마음속에 그리며 설계를 하게 됩니다. 저도 어떻게 하면 저희 국제엘리선교회의 센타 건물을 건축할까 하나님께 기도하며 마음속으로 설계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어떤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에 찬 소망은 여러번 그려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4장1~3절-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Do not let your heart be troubled. Trust in God; trust also in me. In my Father's house are many rooms; if it were not so, I would have told you. I am going there to prepare a place for you. and if I go and prepare a place for you, I will come back and take you to be with me that you also may be where I am.)

 

우리가 소망하고 바라는 것은 천국에 가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면서 우리의 처소를 마련하여 놓고 다시 오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그 말씀을 믿고 예수님 오시기만을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있습니다.

 

히브리서 116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찌니라.”

(And without faith, it is impossible to please God. because anyone who comes to him must believe that he exists and that he rewards those who earnestly seek him.)

 

구약시대의 선지자들이 체험했던 환상(vision)은 하나님의 계시(啓示) 말씀을 받는 일종의 수단이었습니다.

즉 하나님의 계시가 임하는 통로였던 것입니다.

환상(vision)은 일종의 엑스터시(ecstasy)(정신이 황홀한 상태)상태에서 임했습니다. 이 때 환상(vision)을 체험하는 선지자들의 정신 상태는 온전했던 것입니다. 환상(vision)을 통해서 주어진 내용들 역시 하나님의 계시(啓示) 말씀이므로 그것은 수세기가 흐른 지금까지도 여전히 생명력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장차 일어날 미래의 사건들을 보여 줄 때 주로 환상(vision)을 이용하셨다는 점입니다. 환상(vision)의 내용도 주로 상징성을 띠었으므로 미래 시대에 감춰진 신비한 일들을 계시(啓示)하기는 적절한 수단이 되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경건한 백성들은 환상(vision)을 통하여 미래의 일들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용기를 얻고 소망을 가질 수 있었던 것입니다.

 

구약에는 17권의 예언서가 있습니다.

이사야서

예레미아서

예레미아 애가서

에스겔서

다니엘서

호세아서

요엘서

아모스서

오바다서

요나서

미가서

나홈서

하박국서

스바냐서

학개서

스가랴서

말라기서 의 17권의 예언서가 있는 것입니다.

 

신약에는 1권의 예언서가 있는 데 오늘 본문 말씀이 들어 있는 요한계시록(Revelation)이 있는 것입니다.

 

이사야서를 기록한 이사야는 아모스의 아들로 유다의 유력한 상류가문에서 태어나 왕족과 교제하면서 주로 외교문제에 대하여 자문을 하였으며 BC739~BC680 살았고 BC680년 므낫세 왕에게 순교를 당했던 것입니다.

 

이사야서에서 선지자 이사야에게 환상(vision)통해서 보여준 하나님의 예언에 관하여 한 곳만 살펴보겠습니다.

이사야 53장5,6절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요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의 말씀처럼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이사야 선지자에게 환상(vision)을 통해서 약700년 후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것과 십자가상에서 우리의 죄와 허물과 질병을 짊어지고 가시므로 인류의 죄를 대신지시고 인류를 구원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생생하게 확증 시켜 보여 주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 말씀이 들어 있는 하나님께서 사도요한에게 천사를 보내어서 보여 주신 사도요한이 기록한 요한계시록(Revelation)도 역시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게 될 것들을 예언하고 계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1장1절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啓示)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의 구성을 보면

제1장은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모습

제2장~제3장은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제4장~제22장은 장차 될 일들을 예언하고 계신 것입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요한계시록19장14절 말씀으로 예언 부분에 속한 것입니다.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예수님을 따르더라.” 라는 말씀 속에서 백마 탄 군사가 하늘나라에 있어서 예수님께서 백마를 타고 오시겠고 그 뒤를 따라서 백마탄 군사가 따르겠다는 것입니다. 물론 다른 곳에서는 ‘구름을 타고 오시겠다.’고도 합니다.

 

-디모데후서 2장 4절-

병사로 복무하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병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No one serving as a soldier
gets involved in civilian affairs-he wants to please
his commanding officer.)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이 예언처럼 예수님의 백마탄 군사가 됩시다.

저는 오늘까지 1350명의 “날개 달린 백마탄 군사”를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저에게 환상(vision)으로 보여준 백마는 날개가 달려 있습니다. 수륙 양용 뿐만 아니라 하늘과 우주를 날며 사탄(용,뱀)을 파괴해 버리는 흰옷을 입은 백마탄 군사들을 훈련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무기는 단순한 손에 잡히는 바늘 모양의 뼈 막대기 하나뿐입니다. 1350명의 날개 달린 백마탄 군사들의 편대는 황홀하고 웅장합니다.

 

모든 것은 그냥 만들어 지는 것이 없습니다.

히브리서11장1절의 말씀처럼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實狀)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예수님 다시 오실 때 우리가 백마탄 군사가 되어 예수님을 따릅시다. 그냥 ‘언젠가 예수님이 오시겠지’가 아니라 우리도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여합시다.

예수님이 오실 수 있는 사탄을 점멸시킬 수 있는 군대를 예수님께서는 훈련시키시고 계신다는 것을 확실히 믿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의 군대가 되는 것은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고 믿고 순종하는 사람이면 됩니다. 다른 자격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 하나님!

저희를 하나님의 군대로 삼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의 백마탄 군사가 되어 하늘나라가 이 땅에 임하는 데 일군이 되게 하여 주시옵길 축원합니다.

 

살아계신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류 구원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글을 읽는 모든 이의 머리 위에와 그의 가족 위에와 이 나라 사회와 국가와 민족위에 영원히 함께하소서.......   

지금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와

친히 살아계셔서 우리를 돌보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극진한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감화, 감동, 교통하심이

섬기는 교회 위에와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는 모든 사람들의 머리 위에와

특별히 여기 함께 한 성도들의

머리 위에와

가정 위에와

경영하는 기업 위에

영원히 함께할 지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