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1. 20:12ㆍ김미카엘목사 설교집
第05說敎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중심(中心)에
(Jesus Christ in Center on your Life)
-갈2:20-
목사 임직 후 05설교
설교 김준호 목사
첫째 주일설교
주후이천팔년 유월
인간은 성공하여 풍성한 삶을 살기를 희망한다. 성공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매일 매일 다음의 사항들이 실행되어 튼튼한 삶의 수레바퀴를 힘차게 굴릴 때 성공하여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성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생활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1)중심에 그리스도를 모시고
(2)영의 양식 말씀을 매일 섭취하며
(3)쉬지 말고 기도하며
(4)영적 사람들과 교제를 하며
(5)그리스도를 증거하며
(6)하나님께 순종하는 생활을 하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성공적인 삶을 풍성하게 누리고 살고 있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자기의 삶의 중심에 모시고 모든 일을 결정하고 행할 때 예수님과 속삭이듯 대화하며 예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생활을 공통적으로 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2:20)
(I have been crucified with Christ and I no longer live, but Christ live in me. The life I live in the body, I live faith in the Son of God, who loved me and gave Himselfe for me)
위의 갈라디아서 2장20절 말씀처럼 자기를 십자가에 못 박고 자기를 부인하며 예수그리스도를 자기의 주인으로 모신 분들은 성공적인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고 있다는 점이다. 교회 나가서 예배에 참석하는 것만으로도 자기의 삶의 범주에 예수님은 들어와 계신 것이다. 그러나 아직도 자기를 죽이지 못하고 마치 예수님을 자기의 집 골방 한 칸에 세 들어 살게 하고 가끔 필요할 때만 예수님을 나오게 하여 분위기를 맞추게 하는 것처럼 사는 실패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고 있는 사람도 있다.
예수그리스도를 당신의 주인으로 모시고 살고 있는가?
자기 의지가 강한 사람들은 반론을 제기할 수도 있다. 자기의 지성과 야성과 의지로 살아가면 그만이지 하고 말이다. 그러나 인간의 지혜와 지성과 의지는 하나님의 입장에서 보면 너무나 미미한 것이다. 모든 지각에 뛰어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의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4:6,7)
(Do not be anxious about anything, but in everything, by prayer and petition, with thanksgiving, present your request to God. And the peace of God , which transcends all understanding, will guard your hearts and your minds in Christ Jesus)
위의 빌립보서 4장6,7절 말씀처럼 성공한 그리스도인들은 지각에 뛰어나신 하나님을 의지하고 여호와 하나님께 지혜와 명철을 구하였던 것이다.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잠언3:5,6)
(Trust in the Lord with all your heart and lean not on your own understanding in all your ways acknowledge him, and he will make your paths straight)
위의 잠언 3장 5,6절 말씀처럼 예수님께 우리의 주인 자리를 내어드리고 우리는 겸손히 그의 보좌 앞에 무릎 꿇고 명령을 순종하는 것이 성공하는 그리스도인이 되는 지름길이다. 하나의 수레바퀴를 우리의 삶으로 보자. 수레바퀴의 중심에 축이 있다. 이 축에 예수그리스도를 모시자 중심이 튼튼하면 수레바퀴는 넘어지지 않고 잘 굴러간다. 영생을 향해서......
아래와 같은 분들은 교회에 다니며 예수님이 자기 삶의 범주에 들어와 있지만 예수그리스도가 자기의 삶의 중심이 아니라 아직도 자기가 주인으로 살아가는 사람이다.
(1) 어려운 일 만났을 때 너무 당황한다.
(2) 성질이 차분하지 않고 화를 잘 내며 급하다.
(3) 부정적인 이야기를 잘 한다.
(4) 슬픈 일 만났을 때 비탄에 휩싸인다.
(5) 자살하고 싶다는 말을 자주한다.
(6) 가난하다고 부모 원망한다.
(7) 외모나 학벌을 너무 중요시한다.
(8) 남을 사랑할 줄 모른다.
(9) 돈을 너무 사랑한다.
(10) 술이나 담배를 너무 좋아한다.
(11) 음란과 간음을 좋아한다.
(12) 부모를 학대한다.
(13) 어린이를 교육목적 이상으로 학대한다.
(14) 사랑하는 대상 보다 미워하는 대상이 많다.
(15) 남의 것을 착취하기 위하여 거짓말을 잘한다.
(16) 점치는 집에 간다.
이 중에 한 가지라도 해당 된다면 교회에 열심히 다닌다 할지라도 당신은 아직도 예수님을 당신 삶의 왕좌에 모시지 않고 당신이 왕좌에 버티고 앉아서 예수님에게 자리를 내어드리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성공한 그리스도인이 누리는 풍성한 삶을 누리지 못하고 어려움에 봉착하여 괴로워하고 있는지 체킹 해 보고 깊은 기도에 들어가야 한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류 구원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글을 읽는 모든 이에게와 그의 가족위에와 이 나라 사회와 국가와 민족위에 영원히 함께하소서.......
지금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와
친히 살아계셔서 우리를 돌보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극진한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감화, 감동, 교통하심이
섬기는 교회 위에와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는 모든 사람들의 머리 위에와
특별히 여기 함께 한 성도들의
머리 위에와
가정 위에와
경영하는 기업 위에
영원히 함께할 지어다. -아멘-
'김미카엘목사 설교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第07說敎 영의 양식인 말씀을 매일 섭취하라 (0) | 2008.06.14 |
---|---|
第06說敎 쉬지 말고 기도하라. (0) | 2008.06.07 |
第04說敎 부모님은 마땅히 공경(Respect)받아야 한다. (0) | 2008.05.25 |
第03說敎 그런즉 깨어 있으라(Therefore Keep Watch) (0) | 2008.05.18 |
第02說敎 네 명철(明哲)을 의지하지 말라. (0) | 2008.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