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7. 5. 08:42ㆍ김미카엘목사 설교집
]
第65說敎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습니다.
-히브리서 4장12절-
목사 임직 후 65설교
설교 김준호 목사
첫째 주일 설교
주후이천구년 7월
오늘 거룩한 주일은 성령강림 후 다섯째 주일입니다. 7월의 첫째 주일이며 우리 교회에서는 예수님의 살과 피를 마시며 예수님을 영원히 기억하는 성찬 주일로 매월 첫째주일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전달하라고 주신 메시지는
"지금은 육체가 병들어서 환난(患難)의 날이 아니요
먹을 것이 없어서 환난(患難)의 날이 아니요
영적 결핍으로 환난(患難)날이니 그것을 널리 알리라."
하나님께서는 현 시대의 영적결핍으로 하나님의 권위에 도전하는 자살자들을 걱정하시고 1년에 전 세계적으로 100만명 이상이 죽어가고 있는 현실을 걱정하시며 저에게 영적결핍의 환난시대를 널리 알리라는 사명을 주시고 전 세계적으로 그것을 알리고 국내적으로도 알리라는 명령을 하달 하셨습니다.
몇 주 전부터 예수님의 십자가상에서 흘리신 보혈의 은혜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면 마땅히 매일 매일 다음의 여섯 가지 생활이 연속하여 수레바퀴의 생활처럼 계속하여 영생을 향하여 굴러가게 해야 한다는 그리스쳔 라이프를 연속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고 있습니다.
1.그리스도를 중심에 모시고
2.응답받는 기도를 하셔야 하며
3.말씀을 매일 섭취하여야 하며
4.성도와 거룩한 교제를 하고
5.전도를 하고
6.순종하는 생활을 하여야 한다는 말씀을 계속하여 전하게 됩니다.
전번 주일에는 엘리야 선지자님의 기도를 본으로 위의 두 번째 응답 받는 기도를 하기 위해서는
1. 먼저 그 안에 거하십시오.
2. 먼저 그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십시오.
3. 의심과 염려함이 없이 구하십시오.
4. 쉬지말고 기도하십시오.
5. 성령으로 기도하십시오.
6.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큽니다.
7. 새벽을 깨워 기도 하십시오.
8. 감사하는 자를 더욱 축복하십니다.
의 대강 줄거리의 소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나누었습니다.
오늘 말씀은 히브리서 4장12절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떠한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For the Word of God is living and active. Sharpened than double edged sword, it penetrates even to dividing soul and spirit joints and marrow; it judges thought and attitudes of the heart."의 말씀으로 함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도대체 말씀이 어떤 것이기에 우리의 영과 혼과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우리 마음의 생각과 뜻까지 감찰하시는지 우리는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에 대한 답은 쉽게 성경말씀 속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1장1절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
(In the beginning was the Word and the Word was with God, and the Word was God.) 그러니까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대단한 힘과 감찰력을 가지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머리카락까지 세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었다는 즉 인카네이션(Incarnation)(成育身)의 의미를 가진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의 말씀을 소설처럼 보아서는 아니 됩니다. 66권 성경말씀 전체를 친히 살아서 운동하시는 하나님의 생생하신 모습으로 보았을 때 비로써 당신은 믿음을 가졌다고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믿음은 아주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입니다. 세상적인 당신의 생각이 당신을 지배할 때 도저히 말씀이 살아서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당신의 생각과 세상 지식의 잣대로 말씀을 바라본다면 미안하지만 천국의 문에서 들어오심을 거절당하고 말 것입니다.
우리가 하루하루 건강한 육체를 가지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매일 매일 육적 건강을 위하여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영적 건강을 위하여 영적양식인 말씀(Word)을 매일 매일 섭취하여야 합니다. 그것도 주야로 성경을 읽어서 하나님께서 하늘나라에서 뜻이 이루어 진 것들의 집합체이며 하나님과 우리 인간들과의 약속들인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시기 전의 약속인 구약(The Old Testament)과 예수님 이 땅에 구세주로 오신 후의 약속인 신약(The New Testament)을 합하여 66권에 수록된 약속들이 이 땅에서 이뤄지기 위하여서는 그 내용이 무엇인가 우리는 잘 알아야만 합니다.
성경(The Bible)은 과연 어떤 책이기에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움직이고 우리가 영적 양식으로 취해야 하는 가 의문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AD66년에 기록된 바울서신인 디모데후서에서 저자 바울은 로마에서 1차 투옥생활을 마친 후 잠시 풀려나서 활동하던 바울은 예베소, 마게도냐, 그레데, 드로아 등을 방문하며 선교했다. 그는 교회의 여러 사람들과 함께 믿음의 두 아들 예베소에서 목회하던 디모데와 그레테 교회에서 목회하던 디도에게 글을 썼던 것입니다. 두 번째 디모데에게 편지를 썼던 것이 디모데후서입니다. 이 디모데후서에서 바울 사도는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되었다고 썼습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딤후3:16,17)
(All Scripture is God breathed and is useful for teaching, rebuking, correcting and training in righteousness, so that the man of God may be throughly equipped for every good work) 2Timothy3:16,17
라고 디모데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여 진 책이라는 언급입니다. 감동(感動)(God breathed)(impressing)이란 하나님의 입김이 불어 넣어진 것 사전적 의미로는 “깊이 느끼어 마음이 움직이는 것” 으로 풀이 되어 있습니다. 영감(靈感)(Inspiration)으로 “신의 영묘한 감응” 혹은 “신의 계시를 받은 것“이라 풀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말씀을 우리의 마음 판에 새기고
“내 아들아 나의 법을 잊어버리지 말고 네 마음으로 나의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그것이 너로 장수하여 많은 해를 누리게 하며 평강을 더하게 하리라 인자(仁慈)와 진리로 네게서 떠나지 않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 판에 새기라”(잠언3:1~3)
(My son, do not forget my teaching, but keep my
commands in your heart, for they will prolong your life many years and bring you prosperity. Let love and faithfulness never leave you; bind them around your neck, write them on the tablet of your heart) Proverbs3:1~3)
주야로 묵상하여 기록한 대로 지켜 행하라고 BC12세기 이전에 여호수아에 의하여 써진 독립된 한 권의 역사서인 구약성경의 역사서 가운데 제일 앞에 놓인 여호수아서에서 말씀하고 계신다.
“이 율법 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여호수아 1:8)
(Do not let this Book of the Law depart from your mouth; meditate on it day and night, so that you may be careful to do everything written in it. Then you will be prosperous and successful) Joshua1:8
우리는 주야로 말씀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주일날 교회에 가서 겨우 목사님 설교 제목의 말씀을 성경책에서 한 번 찾아보는 것으로 그 주일의 영의 양식을 다 섭취하였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분명히 영적 영양실조에 걸리고 말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하루에 한 장 이상의 성경 말씀을 읽고 묵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성공한 그리스도인으로 풍성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죄(Sin)를 범하여 죽을 수밖에 없는 속수무책의 경지에 몰렸을 때 우리에게 하나님의 은혜로 영원한 삶(Eternal Life)을 주겠다는 약속의 말씀으로 살 길을 열어 주시어 우리를 자유인으로서 새 생명을 주시겠다는 내용이 모두 들어 있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요한3:16,17)
(For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For God did not send his Son into the world, but to save the world through him" (John 3:16,17)
우리는 주야로 말씀을 듣고, 읽고, 쓰고, 암송하고, 마음 판에 새겨 실천에 옮기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성공하는 Christian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BC950~700년 사이에 솔로몬이 쓴 잠언(Proverbs)에서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 하지 말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3:5,6)
(Trust in the Lord with all your heart and lean not on your won understanding in all your ways acknowledge him, and he will make your path straight)(Proverbs3:5,6)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섭취하여 영적으로 강건한 성공한 그리스도인이 되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약속한 풍성한 삶을 영위하시길 축원합니다.
성령님의 맥박 소리를 들으십시오. 성령님의 음성을 듣는 귀가 열리고, 성령님의 체온을 느끼는 감각이 되살아나는 거룩한 주일되시길 축원합니다.
그리고 성령님의 가르침을 좇아 사는 거룩한 성도님들 되시길 바랍니다.
영적 축복의 기적을
건강 축복의 기적을
물적 축복의 기적을
선물로 받으셔서 하나님의 우리를 향하신 계획이 바라는 풍성한 축복들을 영원히 가지시길 축원합니다.
살아계신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류 구원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글을 읽는 모든 이의 머리 위에와 그의 가족 위에와 이 나라 사회와 국가와 민족위에 영원히 함께하시길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렸습니다.
지금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와
친히 살아계셔서 우리를 돌보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극진한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감화, 감동, 교통하시고 인도하심이
섬기는 교회 위에와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는 모든 사람들의 머리 위에와
특별히 여기 함께 한 성도들의
머리 위에와
가정 위에와
경영하는 기업 위에 영원히 함께할 찌어다. -아멘-
'김미카엘목사 설교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第67說敎 열매 맺는 참 포도나무 가지가 되라 (0) | 2009.07.18 |
---|---|
第66說敎 거룩한 성도의 거룩한 교제(Fellowship) (0) | 2009.07.10 |
第64說敎 응답받는 기도를 하십시오. (0) | 2009.06.28 |
第63說敎 예수 그리스도가 중심되신 삶을 사십시오. (0) | 2009.06.20 |
第62說敎 그 때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하리니. (0) | 2009.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