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107說敎 예수님의 십자가상에서의 칠언(架上七言)

2010. 3. 20. 16:23김미카엘목사 설교집

 

 

 

第107說敎 예수님의 십자가상에서의 칠언(架上七言)

               (누가복음23:33-38)

 

목사 임직 후 107설교

설교 김준호 목사

셋째 주일 설교

주후이천십년 삼월

 

 오늘 주일은 사순절 세 번째 주일이며 3월의 세 번째 거룩한 주일이기도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예수님의 고난 받으심을 기억하며 생활은 절제와 금욕과 금식과 참회의 생활로 예수님의 고통에 참여하는 생활을 하는 기간입니다. 전번 주일에는 작은 일에 충성하는 하나님의 일꾼이 되어 “우리의 몸을 완전 무장하라.”(에베소서6잘10절~17절)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오늘 주일은 우리의 죄를 위하여 돌아가신 예수님의 십자가상에서 일곱 말씀에 관하여 은혜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1. "저희를 사(赦)하여 주옵소서" 누가복음23:34절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상에서 자기를 3차원에서 십자가에 처형한 사람들의 어리석어서 하는 짓이니 그 죄를 사하여 주시라고 아버지 하나님께 간절히 호소하고 계신 것입니다. 기독교는 사죄(赦罪)의 종교임을 선포(宣布)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 사하심이 그냥 되는 것이 아니라 고귀한 예수님 자신의 보혈의 은혜임을 선포하고 계신 것입니다. 그러니까 자기 피로 사(赦)하심을 선포(宣布)하신 것입니다.

무고하고 무죄한 예수님 자신을 처참하게 십자가상에서 희생시키심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고 의롭게 되는 예수님 자신이 희생양인 것을 선포하신 것입니다. 그러니까 자기희생(自己犧牲)으로 인류의 죄 사하심을 선포(宣布)하신 것입니다. 우리도 예수님의 행적을 본 받아서 우리를 핍박하는 자들을 용서하여 달라고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2. "나와 함께 낙원(樂園)에 있으리라" 누가복음23:43

 

주님을 영접하고 회개하는 자들에게는 천국행 티켓을 받은 것이나 마찬 가지입니다. 천국행 티켓을 받는 것은 돈으로도 안 됩니다. 세상의 지위로도 안 됩니다. 선행으로도 안 됩니다.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얻은 것입니다. 선행으로 구원받지 못하고 그저 하나님의 은혜와 선물로 주어지는 천국행 티켓인 것입니다. 회개(悔改)하는 자는 천국(天國)간다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예수님 믿고 영생의 길목에 들어갑시다.

우리가 어떤 대상에 대하여 기도한다는 것은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양편에 달린 행악자중 한 사람이 예수님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하고 회개한 후 예수님께 기도함을 예수님께서 들으시고 (누가복음23장41절과42절에서)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것은 곧 기도(祈禱)하는 자는 천국(天國)간다는 사실을 선포(宣布)하신 것입니다. 조금 전까지는 예수님을 믿지 않았지만 최후의 순간에도 예수님을 영접하면 천국에 갈 수 있다는 사실을 선포하고 계신 것입니다. 구원은 믿음 생활의 길고 짧음을 기준하지 않는 다는 사실을 선포하고 계신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구원(救援)은 시간(時間)에 좌우되지 않는다는 선포(宣布)입니다.

 

3. "보라 네 어머니라" 요한복음19:27

 

예수님의 십자가 옆에 사랑하는 제자 요한과 예수님의 모친 마리아와 이모와 글로바의 아내 마리아와 막달라 마리아가 서 있는 것을 보시고 먼저 그 모친에게 말씀하시길 “여자여 보소서 아들이니이다.” 하시고 제자에게 “보라 네 어머니라”하셨습니다. 이 사실은 주님 안에 있으면 모두가 아들이고 부모님이라는 사실을 선포하고 계시며 부모(父母)를 공경(恭敬)해야 한다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또한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남의 자녀(子女)도 내 자녀라는 선포(宣布)이며 남의 부모(父母)도 공경(恭敬)하라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4.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 마태복음27:46

 

예수님께서는 위대한 일류 구원을 이루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에 순종하셨습니다. 순종은 곧 하나님께 버림받았다고 선포(宣布)하신 것입니다.또 이 말씀 중에는 하나님의 사랑을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버림받았다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이것은 곧 예수님 자신을 버림이 인간의 구원이 된다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5. "내가 목마르다" 요19:28

 

육체적으로 갈증이 극에 달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갈증은 충분히 하나님의 능력으로 해결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갈증은 강한 필요를 의미합니다.

땀 흘려 깊은 기도(祈禱)하라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또한 우리에게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명수인 말씀에 대한 강한 필요를 선포하고 계신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성경(聖經)을 이루라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예수님의 목타는 고통은 우리들이 타인의 고통(苦痛)을 대신 지라는 선포(宣布)이기도 한 것입니다.

 

6. "다 이루었다" 요한복음19:30

 

“다 이루었다”의 의미에는 하나님의 크신 계획(요한복음3장16절)의 완성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세상에 대한 사랑이 크심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다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이는 또한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목적을 이루셨다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또 말씀으로 오신 예수님께서 말씀의 완성을 선포한 것입니다. 즉 성경(聖經)을 이루셨다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7.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누가복음23:46

 

 우리가 고무장갑을 끼고 있다가 벗으려하면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영혼이 육체를 벗어 날 때 힘든 것처럼 죽음은 육과 영의 분리(分離)라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이것은 영혼이 벗어 버린 육체를 떠나 영원한 삶을 의미하는 영생의 반열에 오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멸(不滅)의 영혼(靈魂)이 있다는 사실을 선포(宣布)한 것입니다. 이것은 곧 영혼이 돌아갈 장소가 있고 또 다른 삶이 있다는 사실을 선포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영혼(靈魂)이 돌아갈 곳이 있다는 선포(宣布)인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사랑하는 국제엘리선교회 회원 여러분!

사랑하는 “걸어서 하늘까지” 블을 방문하시는 방문객 여러분!

사랑하는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는 모든 님들!

천국과 지옥은 분명히 있으며

지금도

1차 하늘이 돌아가고 있고

2차 하늘이 움직이고 있으며

3차 하늘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고

4차 하늘에 창조주 하나님께서 실존해 계십니다.

우리의 죽을 수밖에 없는 인생들을 위하여 자기의 가장 사랑하는 독생자 예수님을 인간이 범한 흉악범들을 처형하는데 사용하였던 십자가형에 처하게 하신 인류 사랑에 대한 극치의 고난 주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 다시 한 번 우리의 삶을 돌아보고 어떠한 삶이 후회 없는 보람된 삶인가 깊은 명상에 잠겨 보시길 바랍니다.

 

살아계신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류 구원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글을 읽는 모든 이의 머리 위에와 그의 가족 위에와 이 나라 사회와 국가와 민족위에 영원히 함께하시길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렸습니다. 

 

지금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상에서 흘리신 보혈의 은혜와  

 

 

 

 

친히 살아계셔서 우리를 돌보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극진한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감화, 감동, 교통하심이

 

 

 

 

 

 

 

또 위로하시고 날마다 인도하심이

 

 

 

 

 

 

 

 

 

섬기는 교회 위에와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는 모든 사람들의 머리 위에와

 

 

 

 

 

 

 

 

특별히 여기 함께 한 성도들의 머리 위에와

 

 

 

 

 

 

 

 

 

저희 국제엘리선교회에서 기도해드리는

 

 

 

 

 

 

 

 

저를 포함해서 758명 모두의 머리 위에와

 

 

 

 

 

 

 

 

 

그 가정 위에와

 

 

 

 

 

 

 

 

 

 

그 자녀들 위에와

 

 

 

 

 

 

 

 

경영하는 기업 위에 영원히 함께할 지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