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105說敎 기적은 작은 일에서도 일어난다.

2010. 3. 13. 07:38김미카엘목사 설교집

 

 

 

 第105說敎 기적은 작은 일에서도 일어난다.

                (누가복음19장17절)

 

목사 임직 후 105설교

설교 김준호 목사

첫째 주일 설교

주후이천십년 삼월

 

오늘 주일은 사순절 첫째 거룩한 주일입니다. 사순절은 우리가 알고 모르고 지은 죄를 참회하고 예수님의 고통에 참여하기 위하여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예수님 때문에 참아보는 절제의 기간입니다.

우리가 가장 세상적으로 즐기는 어떤 것을 절제하여 보는 사순절 기간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전번 주일에는 “나를 날마다 죽게 하소서!”(요한복음12장24절)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하나님의 백마 탄 군사로서 주님의 일꾼으로서 거대한 일을 요구한 것이 아니라 작은 일에 충성하라 그러면 “기적은 작은 일에서도 일어난다”(누가복음19장17절)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축복과 은혜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누가복음19장17절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다 착한 종이여 네가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하였으니 열 고을 권세를 차지하라 하시고”(Well done, my good servant! his master replied. 'Because you have been trustworthy in a very small matter, take charge of ten cities)라고 한 므나를 가지고 열 므나를 만들고 한 므나를 가지고 다섯 므나를 만든 종을 칭찬 하는 주인과 한 므나를 그대로 가지고 있던 종을 나무라며 그 한 므나까지도 빼앗아서 열 므나 가진 종에게 더하여 주며 칭찬하는 주인을 비유하여 작은 일에 충성하라는 하나님의 일꾼들에게 부탁하는 말씀을 비유하여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예수님의 일을 하는 목사, 사모, 장로, 권사, 집사, 성도 등 하나님을 믿고 또 하나님 일을 하기 위해서 직분을 가진 자든 아니가진 자이든 바리세인들처럼 자기를 자랑하지 말고 작은 일에 충성하라는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작은 믿음을 말씀하실 때 “겨자씨”로 비유 하셔서 잘 보이지 않을 정도의 겨자씨가 자라서 하늘을 덮는 커다란 나무가 되는 작은 믿음의 나중을 잘 말씀하셨습니다. 또 우리의 재능을 자주 유대시대의 적은 화폐 “므나” 또는 “달란트”를 통하여 혹은 로마시대의 “데나리온”을 비유로 재능을 말씀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일꾼으로 나선 자들이 인간이 보기에 위대하고 커다란 일을 하고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것을 즐기는 바리세인들을 하나님께서는 경계하셨던 것입니다. (누가복음 16장14~15절)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이 교회에서 어떠한 직분을 가졌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를 누리십시오. 예수님께서 율법으로부터 구속함을 받은 우리를 자유롭게 하기 위해서 십자가상에서 고통을 당하셨기 때문입니다. 목회자이든 사모이든 장로이든 강도사이든 전도사이든 권사이든 집사이든 평신도이든 하나님을 위한 작은 일 하나에 충성할 때

영적 축복의 기적을

건강 축복의 기적을

물적 축복의 기적을

주어 풍성한 삶을 살기를 원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우리를 향하신 뜻이기 때문입니다.

 

극히 작은 일 하나에 하나님께서는 감동하시는 것입니다. 얼마 전에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점심 식사를 하러갔습니다. 네 사람이 갔습니다. 사순절이 시작되는 전번 수요일 이었습니다. 네 사람들 중에 저를 제외한 세 사람을 소고기가 들어간 맛있는 국밥을 시켰습니다.

 저는 사순절 기간은 예수님을 기억하며 고난에 동참한다는 의미에서 육 고기를 삼가는 뜻에서 누릉지탕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그리고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오늘은 사순절의 시작이라 육 고기가 들어 있지 않는 음식을 먹는다고 선포를 했고 그것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 작은 일이지만 감동을 드렸고 마음의 평화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우리가 크고 큰 일 만을 하길 기대하시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작은 일에 충성을 다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생명의 면류관을 주겠다고 요한계시록2장10절에 굳게 약속하고 계십니다.

 

자기에게 주어진 재능을 최고도로 발휘하십시오.

주방 봉사의 일이면 그것대로

가르치는 일이면 그것대로 충성하십시오.

사랑하는 일이면 그것대로

주차 봉사면 그것대로 충성하십시오.

찬양의 재능이 있으시면 그것대로

악기를 다루는 재능이 있으시면 그것대로 충성하십시오.

작은 일 하나에 충성하여 생명의 면류관을 받는 기적이!

열 고을 권세를 차지하는 기적이!

여러분의 삶에 함께 하시길 축원합니다.

 

살아계신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류 구원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글을 읽는 모든 이의 머리 위에와 그의 가족 위에와 이 나라 사회와 국가와 민족위에 영원히 함께하시길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렸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잠간 있다 없어질 3차원의 것들을 위하여 목숨을 걸지 마십시오.

영원히 사는 하나님 나라에 소망을 두고 살아가십시오.

살아서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않는 다고 하였습니다.

넓고 넓은 하늘을 쳐다보십시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고 쉴 만한 물가로 인도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크고 크신 사랑이 우리를 죽이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우리가 살 때

영적 축복의 기적이 !

건강 축복의 기적이!

물적 축복의 기적이!

여러분의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살아계신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류 구원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글을 읽는 모든 이의 머리 위에와 그의 가족 위에와 이 나라 사회와 국가와 민족위에 영원히 함께하시길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렸습니다. 

 

지금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상에서 흘리신 보혈의 은혜와

 

 

 

 

 

 

친히 살아계셔서 우리를 돌보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극진한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감화, 감동, 교통하심이

 

 

 

 

 

 

 

또 위로하시고 날마다 인도하심이

 

 

 

 

 

 

 

 

 

섬기는 교회 위에와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는 모든 사람들의 머리 위에와

 

 

 

 

 

 

 

 

특별히 여기 함께 한 성도들의 머리 위에와

 

 

 

 

 

 

 

 

 

저희 국제엘리선교회에서 기도해드리는

 

 

 

 

 

 

 

 

저를 포함해서 740명 모두의 머리 위에와

 

 

 

 

 

 

 

 

 

그 가정 위에와

 

 

 

 

 

 

 

 

 

 

그 자녀들 위에와

 

 

 

 

 

 

 

 

경영하는 기업 위에 영원히 함께할 지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