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21說敎 구원(salvation)의 확신을 가지라

2008. 9. 20. 05:36김미카엘목사 설교집

 

第21說敎 구원(salvation)의 확신을 가지라

                          -요한복음5장24절-

 

목사 임직 후 21설교

설교 김준호 목사

셋째 주일 설교

주후이천팔년 구월

 

며칠 전의 일입니다. 교회에 20여년동안 성실하게 다니며 교회에서 여러 가지 직분을 가지고 일을 많이 했다는 집사님에게 물었습니다. “집사님 구원 받으셨다는 확신이 있습니까?” 주저하시더니 “구원 받은 것도 같고 그렇지 않는 것도 같다고” 대답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구체적으로 다시 물었습니다. “예수님 구름타고 오셔서 구름 위로 올라오라고 하실 때 주저하지 않고 올라 갈 수 있습니까?”하고 다시 물었더니 “그 때 가봐야 알지요” 하고 대답 했습니다. 오늘의 이 질문이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향하여 던지는 질문으로 아시고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14장1~3절에서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의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Do not let your hearts be troubled. Trust in God; trust also in me. In my Father's house are many rooms; if it were not so, I would have told you. I am going there to prepare place for you. And if I go and prepare a place for you. I will come back and take you to be with me that you also may be where I am)

하늘에 우리를 위한 처소(room)를 마련하신 후에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 그러면 언제 오실 것인가? 우리는 예수님께서 갑작스럽게 오시는 것과 곧 급하게 빨리 오시는 것을 구별하여야 합니다. 구름타고 오시는 예수님마태복음 24장29~31절 말씀과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른다는 마태복음24장36절 말씀과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오시는 예수님을 마태복음24장38절에서 44절까지 말씀에서 찾아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언제 어떤 형태로 오실지 모르지만 분명한 것은 오신다는 것입니다. 그때 두려움 없이 구름 위에 올라갈 자신이 있습니까?

 

우리는 구원의 확신을 가져야만 합니다. 오늘의 본문 말씀인

 요한복음5장24절 말씀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 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I tell you the truth, whoever hears my word and believes him who sent me has eternal life and will not be condemned; he has crossed over from death to life)

예수님께서 직접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것도 부족하여 진실로 진실로 두 번씩이나 강조 하셨습니다. 영어의 말씀을 보시면 “has crossed 옮겼느니라” 미래에 옮기겠다는 것이 아니라 완료 되었다는 현재완료형을 쓰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으면 오늘 말씀에 의지하여 벌써 영생을 얻었고 3차원의 사망에서 4차원의 생명으로 옮겼다는 사실을 확실히 믿으시기 바랍니다.

 

또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주여, 주여 하는 자 마다 천국에 갈 것이 아니요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천국에 들어간다고 했습니다.

 

마태복음7장21절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Not everyone who says to me, 'Lord, Lord,'will enter the kingdom of heaven, but only he who does the will of my Father who is in heaven)

 

 이 말씀은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지 아니 하면 교회를 수십년 다녔다 할지라도 천국에 가지 못할 수도 있다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어느 목사님은 “지옥에 가는 크리스쳔”이라는 책을 펴내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살아야 합니다.

 

데살로니가전서5장15~18절의 말씀에서 “항상 선을 좇으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But always try to be kind to each other and to everyone else, Be joyful always; pray continually; 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or this is God's will for you in Christ Jesus)

(1)선을 행하라

(2)항상 기뻐하라

(3)쉬지 말고 기도하라

(4)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을 하며 구원의 확신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는 것만도 아닙니다.

방언을 하고 천사의 말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아닙니다.

예언을 하고 선지자, 목사의 일을 했다는 것만으로도 아닙니다.

많은 구제를 하고 선행을 하였다는 것만으로도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말씀을 믿음으로 구원의 확신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요한계시록 21장8절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 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 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니라”

(But the cowardly, the unbelieving, the vile, the murderers, the sexually immoral, those who practice magic arts, the idolaters and all liars their place will be in the fiery lake of burning sulfur. This is the second death)

 

새 하늘과 새 땅에 (요한계시록21장1절) 이 설교 말씀을 읽고 들은 모든 성도들은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두려움 없이 당당하게 들어가서 주님 예수의 품에 안기는 모두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살아계신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류 구원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글을 읽는 모든 이의 머리 위에와 그의 가족 위에와 이 나라 사회와 국가와 민족위에 영원히 함께하소서.......   

지금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와

친히 살아계셔서 우리를 돌보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극진한 사랑과

보혜사 성령님의 감화, 감동, 교통하심이

섬기는 교회 위에와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는 모든 사람들의 머리 위에와

특별히 여기 함께 한 성도들의

머리 위에와

가정 위에와

경영하는 기업 위에

영원히 함께할 지어다. -아멘-